2004 Events
ON ARTIST/Artist Event 2007/01/26 12:23
 

1. 2004. 6. 29 - 7. 1


<The Beauty of Korea-Preview of Korean Professor>
프라하의 체코에 위치한 Academy of Arts, Architecture and Design 에서 초청, 초대전을 가진다. 한국의류산업학회가 주최하는 4번째 해외 전시로 The Beauty of Korea-Preview of Korean Professor 이라는 타이틀로 개최된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다양하게 표현한 34점의 미술 의상이 출품되며, 이 자유롭게 숨쉬는 프라하의 디자이너들의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

장소: 체코_ 프라하


2. 2004. 6. 30 - 7. 6

<DENIM JEAN STORY>
제 8회 한국 패션 일러스레이션 협회의 정기전 참가
“경제적인 한편 실용적이어서 즐겨입던 청바지가 다양한 모습으로 트렌드를 이끌며 명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자유를 추구하는 이들이 모여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청바지 이야기를 풀어보려 한다…”는 취지아래 작가는 유로물산 팀과 DENIM JEAN STORY를 만드는 데 참여한다.
유로물산에서 수십 점의 청바지와 자켓류의 제품을 제공하였고 백상기념관에서 장소를 협찬 한 산학 협동 기획 초대전이다.

장소: 백상미술관


3. 2004. 7. 2 - 7. 11

<BEAUTY FROM KOREA>
한국 패션 문화 협회가 주관하고 홍콩 한국 영사관 , 문화 관광부가  주최하는 ‘Beauty from Korea’는 한국의 패션 아트 작가들이 인간의 몸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면서 자신들만의 독특한 견해와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드러내기 위해 기획된 전시이다.
“세계화는 패션과 삶의 방식을 더욱 가깝게 만든다는 취지아래 현대 예술의 중요한 장르가 되고 있는 패션 아트 전을 기획하여 한국 예술가들의 미적인 감각과 비전을 통해 두 나라의 친밀한 관계가 계속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는다.

장소: Hong kong Design Center


4. 2004. 7. 22 - 7. 26

<강연 '화의 구도여행' 을 통한 이기향의 작품 세계>        
작가는2004년 7월 22일과 26일 몽골 울란바타르시에 위치한 Gandan Monastry 경내의 몽골 불교 미술 대학교와 작가가 지원하는 돌마링 고아원에서 두 차례 초청 강연회를 가졌다.  아래는 그 강연 내용의 일부이다.

“불교 예술은 진리를 색과 형상으로 나타내는 깨달음의 예술입니다.  사라져가는 몽골의 민족문화를 복원하는 일, 몽골 최고의 정신이었던 불교예술을 되찾는 일은 여러분 각자에게는 수행이요, 세계의 정신 문화유산을 창조하는 일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몽골 민족뿐 만 아니라 지구상의 행복과 평화를 위해 불교적 지성과 예술의 힘으로 이에 기여하는 문화전사가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장소:  Mongolian Institute of Buddhist Art, Ulaan Bataar, Mongolia


5. 2004. 12. 13 - 12. 20

<MOBIUS>
작가의 은사이신 배천범 교수님의 정년 퇴임을 맞아 제자들이 모여 스승의 업적을 기리고 감사와 아쉬움을 담는 자리를 마련한다.  배 교수님은 한국의 패션 교육과 패션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이 시대의 스승이다.  제자들은 이 전시가 선생님의 건강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전시회가 되길 바라며  각자 개성이 넘치는 미술의상을 선보인다.  선생님께 바치는 12월의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기념전이 모두의 가슴에 오래오래 기억되길 두 손 모읍니다.

장소: Efad & Body Works, 이화여자대학교 미술관
 
Trackback Address :: http://www.art-to-wear.pe.kr/blog/trackback/16

Name
Password
address
  Secret
 
 
 
Copyrightⓒ 2007 Art to Wear- Lee, Kihyang All Rights Reserved.